영역 | 교과목명 | |||
---|---|---|---|---|
M | 기초교양 | 컴퓨팅과수리적사고 | IT융합설계개론, 계산의기초와융합적문제해결, 논리와컴퓨터, 데이터컨버전스와법, 리눅스와시스템적사고, 문제해결과SW프로그래밍 등 컴퓨팅과수리적사고 영역 교과목 안내 바로가기 |
|
핵심교양 | 융복합교양 | 문학과언어 | 문학과삶, 인간과언어, 21세기사회와문학의대화, 신화∙상상력∙문화, 문학과영화, 환상문학의세계, 문학으로함께배우는매체/이야기, 디지털스토리텔링의이해 등 융복합교양 영역별 교과목 안내 바로가기 |
|
예술과표현 | 한국의문화공간과예술, 연극의이론과실제, 퍼포먼스인문학: 제의/놀이/공연, 예술과사상, 동양미술의이해, 서양미술의이해, 서양음악의이해, Contemporary Photography ,무용의이해, 디지털매체와예술 등 융복합교양 영역별 교과목 안내 바로가기 |
|||
역사와철학 | 종교와문화, 모던/포스트모던문화읽기, 한국근현대사, 중국의역사와문화, 근대일본과동아시아, 문화로읽는한국사, 주제로살펴보는서양근현대사, 동양철학의이해, 여성과사회정의 등 융복합교양 영역별 교과목 안내 바로가기 |
|||
인간과사회 | 인간행위와사회구조, 조직과여성, 성문화연구, 노동과젠더, 여성학, 인간발달과가족, 경영과사회, 가족건강과간호, 시민생활과법, 생명윤리와법 등 융복합교양 영역별 교과목 안내 바로가기 |
|||
과학과기술 | 글로벌사회의기록과정보, 빅데이터사회와정보활용, 응용통계입문, 정보화사회와통계, 우주와생명, Behavior of Animals, 인터넷과소셜컴퓨팅, General Biology, SF영화로배우는철학 등 융복합교양 영역별 교과목 안내 바로가기 |
|||
큐브 | 인문학큐브 | 시민생활과법, 환경과인간, 컴퓨터와마음, 창조와상상의기술 등 큐브 영역별 교과목 안내 바로가기 |
||
콘텐츠큐브 | 지구의역사, 글로벌시대의다문화사회, 정보기술과미래사회 등 큐브 영역별 교과목 안내 바로가기 |
|||
디자인큐브 | 서양미술의이해, 여성과예술, 현대미술사, 21세기의예술과인간 등 큐브 영역별 교과목 안내 바로가기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