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HE 인재
영역 | 설명 | |||
---|---|---|---|---|
H | Humanize yourself | 기초교양 | 이화진선미 |
|
O | Open your future | 일반교양 | 자유선택 |
|
미래설계 | ||||
K | Know the world | 기초교양 | 글로벌의사소통 |
|
M | Multiply your competence | 기초교양 | 컴퓨팅과수리적사고 |
|
핵심교양 | 융복합교양 | |||
큐브 | ||||
A | Analyze your thinking | 기초교양 | 사고와표현 |
|
교양 교육과정 특성/핵심역량 | 이화진선미 H | 일반교양 O | 글로벌의사소통 K | 핵심교양 컴퓨팅과 수리적사고 M | 사고와표현 A |
---|---|---|---|---|---|
지식탐구역량 | 연관성 있음 | 연관성 있음 | 연관성 있음 | 연관성 강함 | |
창의융합역량 | 연관성 강함 | 연관성 강함 | 연관성 있음 | ||
공존공감역량 | 연관성 강함 | 연관성 있음 | 연관성 있음 | ||
세계시민역량 | 연관성 있음 | 연관성 있음 | 연관성 강함 | 연관성 있음 | |
문화예술역량 | 연관성 있음 | 연관성 강함 | 연관성 있음 |
'THE' 인재 양성
핵심역량 | 핵심역량의 의미 | 세부역량 |
---|---|---|
지식탐구역량 | 인간, 사회, 자연을 이해하고, 지식 탐구의 방법을 습득하며 지식의 의미와 가치를 통찰하는 역량 |
|
창의융합역량 | 기존의 지식과 정보를 결합하여 이를 현실에 적용하며, 지식 간의 연관성을 파악하여 새로운 발상을 하는 역량 |
|
문화예술역량 | 자유, 즐거움, 소통이 이루어지는 문화와 예술의 가치를 이해하고 향유하며, 문화적 통찰력을 바탕으로 창조적 성취를 이루는 역량 |
|
공존공감역량 | 상대를 배려하고 공감하는 태도를 갖추고, 집단 속에서 조화를 이루며 유연하게 적응하고, 공동체와 환경의 문제를 자신의 일로 아는 역량 |
|
세계시민역량 | 국제 사회에서 소통하는 시민의식과 언어 능력을 갖추고, 다양한 문화적 차이와 국제문제를 이해하고 주도적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역량 |
|